무제 문서
HOME > HoLEP 전립선종 적출술 > 홀뮴레이저의 3대 장점  

홀뮴레이저는 비대 된 전립선종을 적출하는데 매우 적합하고 효과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조직의 침투 깊이가 0.44mm로 micro dissection (마이크로 박리)이 가능합니다.

    전립선조직에 침투하는 레이저는 약 0.44mm 로 적출되는 조직 이외에 정상적인 다른 조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마이크로 박리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조직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의미는 수술 후 방광자극 증상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어 수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1. 거대 전립선(80g 이상)도 전립선 피막을 제외한 완전 박리가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레이저의 특성을 보면 side firing fiber 로 비대 된 전립선조직의 완전제거가 사실상 어려웠기 때문에 수술 후 약 2~3년 정도가 지나면 배뇨장애 증상이 다시 나타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홀뮴레이저는 end firing fiber 라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전립선크기에 상관없이 비대 된 전립선종만을 정확하게 적출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피막만 남기기 때문에 세월이 흘러도 배뇨장애가 다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2. 요도협착 및 전립선결석, 방광결석의 동시 치료가 가능하고, 미처 발견하지 못한 전립선암 진단이 가능합니다.

    홀뮴레이저의 end firing fiber 는 요도협착으로 인한 배뇨장애를 효과적으로 치료 할 수 있습니다. 요도는 매우 부드럽고 섬세한 조직이기 때문에 섬세하지 못한 레이저로는 치료가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홀뮴레이저를 이용한 요도협착 치료는 매우 성공적입니다. 또한 방광결석이나 전립선결석의 치료가 가능하고 적출된 전립선조직을 분쇄기를 통해 밖으로 배출하므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전립선암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